☆ 여기저기·하간 디/미국

뉴욕 관광/ 자유의 여신 상 - 2011. 6. 25

산넘고 물건너 2011. 6. 27. 02:35

뉴욕항 리버티섬에 세워져 있는 '자유의 여신상 Statue of Liberty'. 

정식 명칭은 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세계를 밝히는 자유).  1886년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가 민간차원에서 기증하였다.

 

받침대를 포함한 전체 높이가 92m이고, 여신상의 높이는 46m이다. 여신상은 오른손에는 횃불을 치켜들고, 왼손에는 1776년 7월 4일의 날짜가 적힌 독립선언서 석판을 들고 있다.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Liberty Island로 가려면 South Street Seaport에서 배를 탄다.

우리는 Pier 16에서 Circle Line 관광 크르즈를 탔다.

  

항구에는 1900년대 초에 만들어서 이 항구가 전성기 때 뉴욕의 Main 항으로써 주요 기능을 수행한 범선들이 전시되어 있다.

 

  

부르클린(Brooklyn) 다리. 맨하탄과 브루클린을 이어주는 1,053m의 세계 최초의 현수교이다. 1층은 차도, 2층은 보생자 도로로 되어 있다. 관광 가이드는 뉴욕 동강(East River)에 BMW 다리가 있다고 설명한다.  

Brooklyn Bridge,  Manhattan Bridge 그리고 Williamsburg Bridge가 그것이다.

 

 BMW 중의 하나 Manhattan Bridge. 브루클린 브릿지 동편에 나란히 놓여져 있다. 

   

유람선은 Brooklyn 다리 밑을 돌아 허드슨강 줄기를 거슬러 올라갔다가 자유의 여신상 앞을 돌아온다.

     

    

관광 크르즈는 50여 분을 운행하면서 허드슨강을 거슬러 올라가 뉴욕과 저지시티의스카이 라인을 보여준다.   저지시티를 배경으로 ...

 

허드슨강에서 바라보는 뉴욕.